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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트폴리오

[포트폴리오]Thinking Snake Game

THINKING SNAKE GAME

연영상



GITHUB https://github.com/tooOpen/Thinking-snake-game


1. 개요

- 삼성전자 Tizen 앱 콘테스트 출품작

- Tizen forum에 올라감.

- 2등상 수상작

- 퍼즐 뱀 게임

2. 스토리

- 뱀에 표시된 숫자 만큼 먹이를  먹으면된다. 

- 많이도 적게도 말고 딱 그 만큼 

3. 게임 플랫폼 및 게임 기본 구성

모바일 Tizen 게임

- 2D 퍼즐 게임

4. 개발 툴

- Cocos2D-x 3.5 for Tizen

 

- 뱀에 표시된 만큼 먹이를 먹어야한다.

- 먹이마다 값이 있다 

- 한번 먹이를 먹은 길은 돌아가지 못한다.


5. Memorable Part

레이어를 씬에서 따로 나누어서 만들었다. 스테이지가 바뀔 때 마다 초기화 해주어야하기 때문에 removeAllChildren호출하기에 좋을것 같아서 역시 내 생각되로 처음에 나눌때는 문제가 생겼지만 덕분에 이것저것 배우고 관리하기도 좋았다. 레이어를 생성하고 addchild할 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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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ayer_top = MapLayer::create();
layer_top->setPosition(Vec2(40200));
layer_top->setContentSize(Size(400400));
layer_top->retain();
this->addChild(layer_top, 2);
cs

이런식으로 했는데 내가 왜 retain을 했는지 모르겠다. autorelease를 이해한 지금 이 코드를 보니 그 안좋은 z1 tizen폰에 레이어 하나가 메모리 릭이 발생했으니 하... 미안하다 z1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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